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연말연시 사회공헌활동 전개

홍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15:22]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연말연시 사회공헌활동 전개

홍지원 기자 | 입력 : 2021/12/29 [15:22]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 '렛츠런엔젤스'가 연말을 맞아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한국마사회 송철희 회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29일 과천시 취약계층 대상 김장김치 지원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번에 지원한 김장김치는 지난 10월 임직원들의 언택트 걸음기부 참여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과천시를 포함한 경기남부 취약계층 493가구에 2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 지원이 이뤄졌다.

한국마사회 임직원 봉사단인 렛츠런엔젤스는 지난 2004년부터 소외계층 지원과 환경정화 활동, 농어촌 지원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일부 활동은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언택트 걸음기부, 플로깅 이벤트, 헌혈 행사 시행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렛츠런엔젤스는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6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2019년까지는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지만,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김장김치를 구매한 후 지원, 전달하는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렛츠런엔젤스는 이에 앞서 지난 15일 소외계층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부 방문 및 난방 물품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올해에도 코로나19 여파로 봉사활동이 쉽지 않았지만, 임직원들의 언택트 걸음기부 참여로 마련한 기부금을 활용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코로나19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